SA (Search AD) 검색 마케팅
사이트 검색광고
네이버 통합검색 및 네이버 내,외부 페이지의 검색 결과에 노출되는 네이버 대표 검색광고 상품
- 고객이 광고를 클릭하고 사이트에 방문한 경우에만 광고비를 지불하는 종량제 방식의 상품
- 광고는 제목과 설명 문구, 사이트 URL이 함께 노출됩니다. 사이트 검색광고는 로그 분석을 통해 철저한 데이터 분석이 가능합니다.
- 광고 효과 및 전략에 따라 언제든지 광고를 노출/중단할 수 있습니다. 광고주가 키워드에 적용한 입찰가와 광고 진행 중 얻은 품질 지수에 의해 광고 순위가 결정되고 노출됩니다.
네이버 SA
- 파워링크 : 네이버 통합검색 탭 결과에 노출되는 파워링크 영역 광고에는 최대 10개까지 노출이 됩니다. 노출여부도 그룹 전략에서 가능합니다. 위치 특성상 광고 주목도가 높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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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비즈사이트 : 네이버 통합 검색에서 파워링크보다 하단에 최대 5개까지 노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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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검색탭 : 네이버 PC 검색 결과 상단 VIEW, 지식IN, 동영상, 통합검색 2페이지를 클릭하면 우측상단 파워링크 영역에 최대 5개 광고가 노출됩니다. 검색 사용자의 니즈에 맞추어 노출 영역을 확대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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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모바일검색 : 모바일 네이버의 통합검색 결과에 광고를 노출하는 상품입니다. 1페이지에는 질의 별로 최대 3개~5개의 광고가 노출되고, 2페이지~5페이지에는 최대 3개의 광고가 노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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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광고 더보기 : 노출된 광고 외에 더 많은 광고정보를 보기 원하는 검색 사용자가 찾는 페이지로, 홈페이지 이미지도 함께 노출되어 더욱 효과적으로 광고를 집행 하실수 있습니다. 첫 페이지에 25개 광고가 노출되며, 사용자가 페이지를 변경하면 나머지 광고도 노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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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네이버 쇼핑 : 네이버 쇼핑 검색결과 최대 5개의 광고가 노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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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핑 검색광고
광고 노출 영역을 네이버 쇼핑으로 확장하고, 구매자에게 는 추가 혜택을 제공하는 상품 단위의 이미지형 검색광고
광고비를 지불하는 종량제 방식의 상품
- 쇼핑검색광고는 상품을 구매하고자 검색하는 이용자에게 네이버 쇼핑검색 결과 페이지에 효과적으로 노출하고, 모바일 콘텐츠 지면에서도 함께 만날 수 있는 이미지형 검색광고 상품입니다.
- 광고 노출 영역을 네이버 쇼핑과 다양한 모바일 콘텐츠 매체로 확장하여 네이버 쇼핑의 수많은 상품 중 자신의 상품을 쉽고 빠르게 홍보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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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통합검색 (PC/모바일) 결과 ‘네이버쇼핑’ 영역 상단에 2개가 기본으로 노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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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쇼핑검색 (PC/모바일) 결과 페이지의 ‘상품리스트’ 영역 상단 및 중간에 광고가 3개씩 기본으로 노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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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텐츠 검색광고
이용자에게는 신뢰성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광고주에게는 효과적인 브랜딩 기회와 전환 성과를 제공하는 네이버의 콘텐츠 마케팅 상품
- 사용자의 정보 탐색 의도가 깊은 키워드에 대해 해당 분야의 전문가인 광고주가 블로그, 포스트, 카페 등의 콘텐츠를 이용해 보다 정확하고 신뢰성 있는 정보를 제공하는 광고상품입니다.
- 네이버 PC/모바일 통합검색 결과 페이지의 VIEW 영역 및 모바일 콘텐츠 지면에 제목, 설명 등의 정보와 썸네일 이미지가 함께 노출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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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PC 통합검색 VIEW 영역에서 최대 2개까지 광고가 노출되며 노출 여부는 그룹 전략에서 설정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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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모바일 통합검색 VIEW 영역에서 최대 2개까지 광고가 노출되며 노출 여부는 그룹 전략에서 설정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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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합검색 결과 화면에 노출되지 못한 파워콘텐츠 광고는 VIEW 탭 검색 영역을 통해 노출됩니다.
- 파워콘텐츠(PC) : 네이버 PC 통합검색 VIEW 영역에서 최대 2개까지 광고가 노출되며 노출여부는 그룹 전략에서 설정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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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파워콘텐츠(모바일) : 네이버 모바일 통합검색 VIEW 영역에서 최대 2개까지 광고가 노출되며 노출 여부는 그룹 전략에서 설정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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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파워콘텐츠(더보기) : 통합검색 결과 화면에 노출되지 못한 파워콘텐츠 광고는 VIEW 탭 검색 영역을 통해 노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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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검색광고
브랜드 키워드 또는 브랜드와 연관성이 높은 키워드를 검색할 경우, 해당 브랜드의 내용을 다양한 이미지와 함께 통합검색결과 최상단에 노출하는 콘텐츠 검색형 광고 상품
- 사용자가 브랜드 키워드 검색 시, 통합검색 결과 상단에 브랜드와 관련된 최신 콘텐츠를 텍스트, 이미지, 동영상 등을 이용하여 노출하는 상품입니다.
- 네이버의 비즈니스 플랫폼을 이용하여, 최신 브랜드 콘텐츠로 이용자와 소통하고 브랜딩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 노출방식 : 네이버 통합검색 페이지 상단 영역에, 광고주가 구매한 브랜드 키워드에 대해 1개 광고가 단독 노출됩니다. 단, 상단 영역 노출은 보장되지 않으며, 사용자의 검색의도가 달라졌을 경우에는 브랜드검색 상단에 언제든지 콘텐츠검색이 노출될 수 있습니다.
- 일반-이미지
- 썸네일
- 리스팅
- 와이드 이미지
- 스토리
- 오토플레이
- 동영상
- 와이드이미지
- 스토리
- 오토플레이
- 동영상
PC 라이트형-일반
PC 프리미엄형-일반
PC 프리미엄형-갤러리
PC 프리미엄형-동영상메뉴
PC 프리미엄형-동영상슬로건
클릭초이스 상품
사이트가 아닌 상품 단위로 광고 상품 정보를 전달하기에 최적화된 UI와 기능들을 제공하여 PC와 모바일을 통합검색 결과페이지에 노출
- 네이버 모바일 통합검색 페이지 상단 영역에 최대 9개, 네이버 PC 통합검색 페이지 우측 상단 영역에 최대 8개가 노출되며 ‘더 보기’ 링크를 통해 추가 노출이 가능합니다.
- 단, 사용자의 검색 패턴 및 키워드에 따라 모바일 파워링크 상/하단, 쇼핑 영역 등에 유동적으로 노출될 수 있으며 등록 상품 수 등에 따라 노출되는 상품 개수 또한 달라질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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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이미지, 상품가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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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이미지, 상품명, 상품가격, 업체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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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체명, 네이버페이 여부, 상품이미지(최대 4장), 상품명, 상품가격, 상세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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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체 대표이미지, 업체명, 업체홍모문구, 상품이미지, 상품명, 상품가격
카카오 검색 광고(키워드 광고, 브랜드검색 광고)
- 카카오 계정 기반의 새로운 키워드 광고 플랫폼
- 시작은 쉽고 편리하게, 광고 효율은 더 높게! 카카오 계정으로 광고 집행 가능, 전환 측정 개선, 키워드/소재 대량관리 등 운영효율화와 보다 높은 광고 효율을 위해 개선된 새로운 키워드 광고 플랫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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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검색 캠페인
- Google에서 매일 수십억 건의 검색이 발생하는 만큼 검색 광고를 사용하면 잠재고객의 브랜드 인지도 및 구매 고려도를 높이고 액션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 검색 캠페인에서는 웹사이트 방문 유도, 판매 증대, 리드 창출 등의 목표를 선택합니다.
- 클릭당 지불(PPC) 검색 광고를 활용하면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하여 웹사이트를 방문하거나 업체로 전화를 거는 등 실제 비즈니스 성과가 나타날 때만 비용을 지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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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 Display AD) 디스플레이 광고
배너광고의 특징 및 타겟팅
- 리타겟팅 : 광고주 사이트 방문자에게 광고를 노출하여 재구매 및 재방문을 유도
- 검색타겟팅 : 특정 키워드 검색시 쿠키정보를 활용한 맞춤형 광고 노출
- 관심사 타겟팅 : 특정 관심사에 해당하는 광고를 약 1,000여개 관심사 카테고리로 타겟팅
- 프로파일 타겟팅 : 성별, 연령별, 나이, 지역 기준으로 광고 노출 대상을 선택
포털배너 (배너타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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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포털사이트 초기면 검색창 하단에 노출되며 인터렉티브한 특수 소재를 활용하여 이용자에게 풍부한 정보를 제공하는 광고상품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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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포털사이트 초기면 로그인창 하단에롤링 노출되며 인터렉티브한 특수 소재를 활용하여 이용자에게 풍부한 정보를 제공하는 광고 상품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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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 포털 모바일의 메인 또는 지정영역에 노출되는 띠배너 형태의 광고로 강력한 타겟팅 기능과 풍부하고 정확한 데이터를 지원하는 모바일에 최적화된 광고상품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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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 판의 최상단 노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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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정적인 퍼포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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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인보다 저렴한 P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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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 영역 대비 높은 CTR"
카카오 디스플레이 광고 (카카오 비즈보드, 디스플레이 광고, 동영상 광고, 스폰서드 광고)
- 카카오 모먼트 : 다음 포털사이트초기화면 또는 메신저인 카카오톡과 카카오 서비스 지면 등의 메인배너 구좌에 또는 서비스 최상단에 노출되는 광고입니다. 광고주의 광고상품을 잠재고객들에게 노출시킬수 있는 광고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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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디스플레이 광고
- GDN : 구글, 유튜브 또는 약 55,000개 이상의 제휴언론 매체에 노출되는 배너광고 다양한 타겟팅을 통하여 광고주의 광고를 언론 매체 또는 커뮤니티 사이트에서 광고주의 잠재 고객들에게 효과적을 노출 시킬 수 있는 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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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트워크 디스플레이 배너 (디스플레이 배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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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체 노출 70% 이상이 프리미엄 영역인 상단의 박스 배너, 날개배너에 집중되어 있으며 유저들의 최근 관심사를 종합적으로 분석하여, 핵심고객에게 정교하게 노출되는 프랫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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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이 봤던 상품을 그대로 노출할 수 있는 리타겟팅 광고로 한번 방문했던 고객의 재방문을 유도하고 광고주의 특성에 맞는 경쟁사 접속 유저를 타겟팅하여 신규 및 가망 고객을 확보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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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오프 사이트에서 실시간 수집되는 데이터를 처리 분석하고 AI 알고리즘을 통해 광고주와 사용자 간 완벽한 광고 매칭을 이룹니다. 네트워크 영역에서 잠재고객을 발굴하여 온사이트에서 충성고객으로 디지털 전환해 비즈니스 성장을 가속화합니다.
SNS(META): 페이스북 + 인스타그램
SNS(META: 페이스북 + 인스타그램 )는 전 세계적으로 대표적인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로 20~30대를 넘어서 다양한 연령층이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매체이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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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NS(META: 페이스북 + 인스타그램 ) 이용자는 시간이 지날수록 증가 하고 있으며, 구매욕구가 강한 X세대와 밀레니엄세대의 집중도가 높은 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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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META: 메타(Meta Platforms, Inc.)는 2004년 Facebook Inc.라는 이름으로 설립된 미국의 IT 기업으로, 본사는 캘리포니아 멘로 파크에 있다. 창업자는 현재 CEO인 마크 저커버그를 포함한 다수의 동업자들이다. 전 세계 최대 규모의 소셜 미디어 플랫폼인 Facebook을 운영하고 있다. 2012년에 인스타그램을 인수한 후, 2014년엔 왓츠앱, 오큘러스를 인수하였다. 2021년에는 명칭을 페이스북에서 메타로 변경하였다.
- 우리나라의 소셜미디어 이용률이 89%로, 세계 평균의 2배에 육박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이중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의 순방문자수는 각각 1천371명, 1천885명으로 상당한 수가 META에 포함된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이용하는 것으로 확인 되었다.
- META의 경우 한가지 광고 시스템을 통해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이 동시노출되는 이점이 있어 많은 소셜네트워크(SNS)이용 소비자에 대한 폭넓은 도달이 가능함을 보여준다.
모바일 최적화
- SNS(META: 페이스북 + 인스타그램 )사용자 10명중 9명이 모바일을 이용하며 이에 맞춰 페이스북은 이번 메타시스템으로 개선하며 모바일에 최적화된 마케팅으로 거듭났습니다.
정확한 타겟팅
- SNS(META: 페이스북 + 인스타그램 ) 의 경우 이전부터 광고 관리 시스템이 구체화 되어 있으며, 타겟이 상세하게 설정이 가능하다는 이점을 가지고 있어 브랜드별 다양한 매칭이 가능한 매체이기도 합니다.
네이티브 광고
- SNS(META: 페이스북 + 인스타그램 ) 광고의 경우 일반 유저 콘텐츠와 유사한 형태로 노출되어 사용자로 하여금 광고에 대한 불편함을 감소시킵니다.
Full Funnel 마케팅 채널
- SNS(META: 페이스북 + 인스타그램 ) 광고의 경우 브랜딩과 퍼포먼스가 동시에 혹은 따로 진행 가능하여 목적에 맞는 캠페인 세팅이 가능합니다.
광고유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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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집행 프로세스
현황분석
- Before 캠페인 분석
- 업종·채널·시장분석
- 서비스·사이트·솔루션 체크
전략수립
- 목표 KPI 설정
- 목표·타겟·전략 설정
- 목표별 콘텐츠 기획
광고운영
- 픽셀 설치
- 광고 셋팅
- 소재제작
효율분석/성과측정
- 타겟별, 소재별 광고효율 측정
- 광고 성과 보고
인사이트 도출
- 캠페인 경과 분석
- 인사이트 도출
- 향후 전략 수립
바이럴마케팅
바이럴 마케팅의 필요 이유
- 고민하는 소비자에게 확신을 주는 요소
- 브랜드의 신뢰도를 높이는 요소
- 브랜드를 자연스럽고 자발적인 정보공유와 입소문을 통해 빠른 파급력을 기대할 수 있는 요소
언론보도
- 언론 매체별 기사송출을 통해 기업의 인지도 상승과 신제품 홍보 효과를 얻을 수 있는 매체
- 다른 바이럴보다 공신력 있는 언론사를 통해 진행하기 때문에 정확성과 신뢰성을 강조하는 브랜드나 초기 브랜딩 단계에서 많이 진행하는 마케팅 방법
진행방식
브랜드 및 제품 방향성 논의
가이드 라인 전달
원고 작성 및 피드백 수정
언론사 결정
기사 배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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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닐슨 온라인 글로벌 소비자 조사(GLOBAL TRUST IN ADVERTISING)결과에 따르면 언론홍보 언론보도에 대한 대중들의 신뢰도는 해마다 상승하고 있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