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화문의 상담게시판
메뉴 건너뛰기

BUSSINESS

SA (Search AD) 검색 마케팅

사이트 검색광고
네이버 통합검색 및 네이버 내,외부 페이지의 검색 결과에 노출되는 네이버 대표 검색광고 상품

  • 고객이 광고를 클릭하고 사이트에 방문한 경우에만 광고비를 지불하는 종량제 방식의 상품
  • 광고는 제목과 설명 문구, 사이트 URL이 함께 노출됩니다. 사이트 검색광고는 로그 분석을 통해 철저한 데이터 분석이 가능합니다.
  • 광고 효과 및 전략에 따라 언제든지 광고를 노출/중단할 수 있습니다. 광고주가 키워드에 적용한 입찰가와 광고 진행 중 얻은 품질 지수에 의해 광고 순위가 결정되고 노출됩니다.

네이버 SA

  • 파워링크 : 네이버 통합검색 탭 결과에 노출되는 파워링크 영역 광고에는 최대 10개까지 노출이 됩니다. 노출여부도 그룹 전략에서 가능합니다. 위치 특성상 광고 주목도가 높습니다.
  • 비즈사이트 : 네이버 통합 검색에서 파워링크보다 하단에 최대 5개까지 노출됩니다.
  • 검색탭 : 네이버 PC 검색 결과 상단 VIEW, 지식IN, 동영상, 통합검색 2페이지를 클릭하면 우측상단 파워링크 영역에 최대 5개 광고가 노출됩니다. 검색 사용자의 니즈에 맞추어 노출 영역을 확대할 수 있습니다.
  • 모바일검색 : 모바일 네이버의 통합검색 결과에 광고를 노출하는 상품입니다. 1페이지에는 질의 별로 최대 3개~5개의 광고가 노출되고, 2페이지~5페이지에는 최대 3개의 광고가 노출됩니다.
  • 광고 더보기 : 노출된 광고 외에 더 많은 광고정보를 보기 원하는 검색 사용자가 찾는 페이지로, 홈페이지 이미지도 함께 노출되어 더욱 효과적으로 광고를 집행 하실수 있습니다. 첫 페이지에 25개 광고가 노출되며, 사용자가 페이지를 변경하면 나머지 광고도 노출됩니다.
  • 네이버 쇼핑 : 네이버 쇼핑 검색결과 최대 5개의 광고가 노출됩니다.

쇼핑 검색광고

광고 노출 영역을 네이버 쇼핑으로 확장하고, 구매자에게 는 추가 혜택을 제공하는 상품 단위의 이미지형 검색광고
광고비를 지불하는 종량제 방식의 상품
  • 쇼핑검색광고는 상품을 구매하고자 검색하는 이용자에게 네이버 쇼핑검색 결과 페이지에 효과적으로 노출하고, 모바일 콘텐츠 지면에서도 함께 만날 수 있는 이미지형 검색광고 상품입니다.
  • 광고 노출 영역을 네이버 쇼핑과 다양한 모바일 콘텐츠 매체로 확장하여 네이버 쇼핑의 수많은 상품 중 자신의 상품을 쉽고 빠르게 홍보할 수 있습니다.
통합형 PC/MOBILE

네이버 통합검색 (PC/모바일) 결과 ‘네이버쇼핑’ 영역 상단에 2개가 기본으로 노출

쇼핑검색 PC/MOBILE

네이버 쇼핑검색 (PC/모바일) 결과 페이지의 ‘상품리스트’ 영역 상단 및 중간에 광고가 3개씩 기본으로 노출

콘텐츠 검색광고

이용자에게는 신뢰성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광고주에게는 효과적인 브랜딩 기회와 전환 성과를 제공하는 네이버의 콘텐츠 마케팅 상품
  • 사용자의 정보 탐색 의도가 깊은 키워드에 대해 해당 분야의 전문가인 광고주가 블로그, 포스트, 카페 등의 콘텐츠를 이용해 보다 정확하고 신뢰성 있는 정보를 제공하는 광고상품입니다.
  • 네이버 PC/모바일 통합검색 결과 페이지의 VIEW 영역 및 모바일 콘텐츠 지면에 제목, 설명 등의 정보와 썸네일 이미지가 함께 노출 됩니다.
파워콘텐츠(PC)

네이버 PC 통합검색 VIEW 영역에서 최대 2개까지 광고가 노출되며 노출 여부는 그룹 전략에서 설정 가능합니다.

파워콘텐츠(모바일)

네이버 모바일 통합검색 VIEW 영역에서 최대 2개까지 광고가 노출되며 노출 여부는 그룹 전략에서 설정 가능합니다.

파워콘텐츠(더보기)

통합검색 결과 화면에 노출되지 못한 파워콘텐츠 광고는 VIEW 탭 검색 영역을 통해 노출됩니다.

  • 파워콘텐츠(PC) : 네이버 PC 통합검색 VIEW 영역에서 최대 2개까지 광고가 노출되며 노출여부는 그룹 전략에서 설정 가능합니다.
  • 파워콘텐츠(모바일) : 네이버 모바일 통합검색 VIEW 영역에서 최대 2개까지 광고가 노출되며 노출 여부는 그룹 전략에서 설정 가능합니다.
  • 파워콘텐츠(더보기) : 통합검색 결과 화면에 노출되지 못한 파워콘텐츠 광고는 VIEW 탭 검색 영역을 통해 노출됩니다.

브랜드 검색광고

브랜드 키워드 또는 브랜드와 연관성이 높은 키워드를 검색할 경우, 해당 브랜드의 내용을 다양한 이미지와 함께 통합검색결과 최상단에 노출하는 콘텐츠 검색형 광고 상품
  • 사용자가 브랜드 키워드 검색 시, 통합검색 결과 상단에 브랜드와 관련된 최신 콘텐츠를 텍스트, 이미지, 동영상 등을 이용하여 노출하는 상품입니다.
  • 네이버의 비즈니스 플랫폼을 이용하여, 최신 브랜드 콘텐츠로 이용자와 소통하고 브랜딩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 노출방식 : 네이버 통합검색 페이지 상단 영역에, 광고주가 구매한 브랜드 키워드에 대해 1개 광고가 단독 노출됩니다. 단, 상단 영역 노출은 보장되지 않으며, 사용자의 검색의도가 달라졌을 경우에는 브랜드검색 상단에 언제든지 콘텐츠검색이 노출될 수 있습니다.
모바일 라이트형
  • 일반-이미지
  • 썸네일
  • 리스팅
모바일 프리미엄형
  • 와이드 이미지
  • 스토리
  • 오토플레이
  • 동영상
모바일 브랜드 추천형
  • 와이드이미지
  • 스토리
  • 오토플레이
  • 동영상

PC 라이트형-일반

PC 프리미엄형-일반

PC 프리미엄형-갤러리

PC 프리미엄형-동영상메뉴

PC 프리미엄형-동영상슬로건

클릭초이스 상품

사이트가 아닌 상품 단위로 광고 상품 정보를 전달하기에 최적화된 UI와 기능들을 제공하여 PC와 모바일을 통합검색 결과페이지에 노출
  • 네이버 모바일 통합검색 페이지 상단 영역에 최대 9개, 네이버 PC 통합검색 페이지 우측 상단 영역에 최대 8개가 노출되며 ‘더 보기’ 링크를 통해 추가 노출이 가능합니다.
  • 단, 사용자의 검색 패턴 및 키워드에 따라 모바일 파워링크 상/하단, 쇼핑 영역 등에 유동적으로 노출될 수 있으며 등록 상품 수 등에 따라 노출되는 상품 개수 또한 달라질 수 있습니다.
통합검색

기본이미지, 상품가격

더보기

기본이미지, 상품명, 상품가격, 업체명

미리보기

업체명, 네이버페이 여부, 상품이미지(최대 4장), 상품명, 상품가격, 상세보기

몰홈

업체 대표이미지, 업체명, 업체홍모문구, 상품이미지, 상품명, 상품가격

카카오 검색 광고(키워드 광고, 브랜드검색 광고)

  • 카카오 계정 기반의 새로운 키워드 광고 플랫폼
  • 시작은 쉽고 편리하게, 광고 효율은 더 높게! 카카오 계정으로 광고 집행 가능, 전환 측정 개선, 키워드/소재 대량관리 등 운영효율화와 보다 높은 광고 효율을 위해 개선된 새로운 키워드 광고 플랫폼

구글 검색 캠페인

  • Google에서 매일 수십억 건의 검색이 발생하는 만큼 검색 광고를 사용하면 잠재고객의 브랜드 인지도 및 구매 고려도를 높이고 액션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 검색 캠페인에서는 웹사이트 방문 유도, 판매 증대, 리드 창출 등의 목표를 선택합니다.
  • 클릭당 지불(PPC) 검색 광고를 활용하면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하여 웹사이트를 방문하거나 업체로 전화를 거는 등 실제 비즈니스 성과가 나타날 때만 비용을 지불합니다.

DA( Display AD) 디스플레이 광고

배너광고의 특징 및 타겟팅

  • 리타겟팅 : 광고주 사이트 방문자에게 광고를 노출하여 재구매 및 재방문을 유도
  • 검색타겟팅 : 특정 키워드 검색시 쿠키정보를 활용한 맞춤형 광고 노출
  • 관심사 타겟팅 : 특정 관심사에 해당하는 광고를 약 1,000여개 관심사 카테고리로 타겟팅
  • 프로파일 타겟팅 : 성별, 연령별, 나이, 지역 기준으로 광고 노출 대상을 선택

포털배너 (배너타입)

타임보드

네이버 포털사이트 초기면 검색창 하단에 노출되며 인터렉티브한 특수 소재를 활용하여 이용자에게 풍부한 정보를 제공하는 광고상품입니다.

롤링보드

네이버 포털사이트 초기면 로그인창 하단에롤링 노출되며 인터렉티브한 특수 소재를 활용하여 이용자에게 풍부한 정보를 제공하는 광고 상품입니다.

모바일배너

각 포털 모바일의 메인 또는 지정영역에 노출되는 띠배너 형태의 광고로 강력한 타겟팅 기능과 풍부하고 정확한 데이터를 지원하는 모바일에 최적화된 광고상품입니다.

스마트채널

"주요 판의 최상단 노출"

모바일 메인

"안정적인 퍼포먼스"

모바일 서브-배너

"메인보다 저렴한 PC"

모바일 서브-피드

"타 영역 대비 높은 CTR"

카카오 디스플레이 광고 (카카오 비즈보드, 디스플레이 광고, 동영상 광고, 스폰서드 광고)

  • 카카오 모먼트 : 다음 포털사이트초기화면 또는 메신저인 카카오톡과 카카오 서비스 지면 등의 메인배너 구좌에 또는 서비스 최상단에 노출되는 광고입니다. 광고주의 광고상품을 잠재고객들에게 노출시킬수 있는 광고입니다.

구글 디스플레이 광고

  • GDN : 구글, 유튜브 또는 약 55,000개 이상의 제휴언론 매체에 노출되는 배너광고 다양한 타겟팅을 통하여 광고주의 광고를 언론 매체 또는 커뮤니티 사이트에서 광고주의 잠재 고객들에게 효과적을 노출 시킬 수 있는 광고

네트워크 디스플레이 배너 (디스플레이 배너)

타켓팅게이츠

전체 노출 70% 이상이 프리미엄 영역인 상단의 박스 배너, 날개배너에 집중되어 있으며 유저들의 최근 관심사를 종합적으로 분석하여, 핵심고객에게 정교하게 노출되는 프랫폼입니다.

모비온

고객이 봤던 상품을 그대로 노출할 수 있는 리타겟팅 광고로 한번 방문했던 고객의 재방문을 유도하고 광고주의 특성에 맞는 경쟁사 접속 유저를 타겟팅하여 신규 및 가망 고객을 확보 할 수 있습니다.

AND

온-오프 사이트에서 실시간 수집되는 데이터를 처리 분석하고 AI 알고리즘을 통해 광고주와 사용자 간 완벽한 광고 매칭을 이룹니다. 네트워크 영역에서 잠재고객을 발굴하여 온사이트에서 충성고객으로 디지털 전환해 비즈니스 성장을 가속화합니다.

SNS(META): 페이스북 + 인스타그램

SNS(META: 페이스북 + 인스타그램 )는 전 세계적으로 대표적인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로 20~30대를 넘어서 다양한 연령층이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매체이기도 합니다.

  • SNS(META: 페이스북 + 인스타그램 ) 이용자는 시간이 지날수록 증가 하고 있으며, 구매욕구가 강한 X세대와 밀레니엄세대의 집중도가 높은 편입니다.
  • META: 메타(Meta Platforms, Inc.)는 2004년 Facebook Inc.라는 이름으로 설립된 미국의 IT 기업으로, 본사는 캘리포니아 멘로 파크에 있다. 창업자는 현재 CEO인 마크 저커버그를 포함한 다수의 동업자들이다. 전 세계 최대 규모의 소셜 미디어 플랫폼인 Facebook을 운영하고 있다. 2012년에 인스타그램을 인수한 후, 2014년엔 왓츠앱, 오큘러스를 인수하였다. 2021년에는 명칭을 페이스북에서 메타로 변경하였다.
  • 우리나라의 소셜미디어 이용률이 89%로, 세계 평균의 2배에 육박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이중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의 순방문자수는 각각 1천371명, 1천885명으로 상당한 수가 META에 포함된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이용하는 것으로 확인 되었다.
  • META의 경우 한가지 광고 시스템을 통해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이 동시노출되는 이점이 있어 많은 소셜네트워크(SNS)이용 소비자에 대한 폭넓은 도달이 가능함을 보여준다.
모바일 최적화
  • SNS(META: 페이스북 + 인스타그램 )사용자 10명중 9명이 모바일을 이용하며 이에 맞춰 페이스북은 이번 메타시스템으로 개선하며 모바일에 최적화된 마케팅으로 거듭났습니다.
정확한 타겟팅
  • SNS(META: 페이스북 + 인스타그램 ) 의 경우 이전부터 광고 관리 시스템이 구체화 되어 있으며, 타겟이 상세하게 설정이 가능하다는 이점을 가지고 있어 브랜드별 다양한 매칭이 가능한 매체이기도 합니다.
네이티브 광고
  • SNS(META: 페이스북 + 인스타그램 ) 광고의 경우 일반 유저 콘텐츠와 유사한 형태로 노출되어 사용자로 하여금 광고에 대한 불편함을 감소시킵니다.
Full Funnel 마케팅 채널
  • SNS(META: 페이스북 + 인스타그램 ) 광고의 경우 브랜딩과 퍼포먼스가 동시에 혹은 따로 진행 가능하여 목적에 맞는 캠페인 세팅이 가능합니다.

광고유형

동영상 광고
인스트림 동영상 광고
이미지 광고
슬라이드 광고
컬렉션 광고
스토리 광고
모바일 앱 광고
앱 데모(Playable) 광고

광고집행 프로세스

현황분석
  • Before 캠페인 분석
  • 업종·채널·시장분석
  • 서비스·사이트·솔루션 체크
전략수립
  • 목표 KPI 설정
  • 목표·타겟·전략 설정
  • 목표별 콘텐츠 기획
광고운영
  • 픽셀 설치
  • 광고 셋팅
  • 소재제작
효율분석/성과측정
  • 타겟별, 소재별 광고효율 측정
  • 광고 성과 보고
인사이트 도출
  • 캠페인 경과 분석
  • 인사이트 도출
  • 향후 전략 수립

바이럴마케팅

바이럴 마케팅의 필요 이유

  • 고민하는 소비자에게 확신을 주는 요소
  • 브랜드의 신뢰도를 높이는 요소
  • 브랜드를 자연스럽고 자발적인 정보공유와 입소문을 통해 빠른 파급력을 기대할 수 있는 요소

언론보도

  • 언론 매체별 기사송출을 통해 기업의 인지도 상승과 신제품 홍보 효과를 얻을 수 있는 매체
  • 다른 바이럴보다 공신력 있는 언론사를 통해 진행하기 때문에 정확성과 신뢰성을 강조하는 브랜드나 초기 브랜딩 단계에서 많이 진행하는 마케팅 방법
진행방식

브랜드 및 제품 방향성 논의

가이드 라인 전달

원고 작성 및 피드백 수정

언론사 결정

기사 배포

* 원고의 경우 픽스 되었어도 언론사 방침에 따라 수정 가능성 있음
  • 닐슨 온라인 글로벌 소비자 조사(GLOBAL TRUST IN ADVERTISING)결과에 따르면 언론홍보 언론보도에 대한 대중들의 신뢰도는 해마다 상승하고 있다고 한다.
© k2s0o2d0e0s1i0g1n. ALL RIGHTS RESERVED.
TOP